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해외한류팬, 한국에서 인기있는 은어중 나에게 해당하는 건?

해외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에서 유행중인 은어(줄임말등)중에 자신에게 해당되느 ㄴ것을 묻는 재미있는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아래 포스팅 내용과 반응입니다.
 
 
 
 
 

 

 

 

 

 

 

 
 
 
 

<포스팅 내용>
 
1. 당신의 친구가 점심을 안싸왔다. 그러면 당신은 어떻게 말할 것인가....
-이런, 그럼 나랑 점심이나 같이 나가서 먹자
-어쩜....난 단 한번도 점심싸오는걸 잊어버린적이 없었지...난 상상도 못할 일이야
-자, 여기 돈줄께
-어떻게 그런걸 잊어버리고 오니?
-이런이런, 나랑 같이 나눠먹자
 
2. 당신의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2시간 넘도록 연락이 없다면
-치. 너 말고도 이야기 나눌 사람 많다
-친구한테 불평하기
-너무 바빠서 연락 없었던것도 몰랐음
-와, 이게 왠일
-전화해서 징징거릴꺼야
 
3.화장실에 화장지가 없다면, 당신은?
-왜 넣어두지 않았냐며 누군가에게 화를 낸다
-슬퍼하며 뭔가 방법을 찾아 한다
-이미지를 생각해서 아무런 문제가 없는듯 자리를 뜬다
-아무도 없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옆칸으로 간다
-친구한테 제발 화장지좀 가져다 달라고 빌고 또 빈다
 
4.직장 상사로인해 곤란에 빠진 당신. 트위터에 뭐라고 쓸것인가...
-나 어떻해애애애애 :(
-내가 이런일을 했다니 믿을 수가 없어!!
-내가 잘못한일이야. 절대로 다시는 이런일 없게 해야지.
-지는 뭘 나보다 더 잘났다고 흥!
-융통성 없기는!
 
5.당신 옆에 있던 낮선 누군가가 엄청난 소리로 방구를 뀌었다면, 당신의 반응은?
-여기저기다 향수를 뿌려댄다
-어색하게 킥킥거린다
-코를 잡고 노려본다
-더 크게 맞방구를 뀐다
-"누가 방귀뀐거야!?"라며 큰소리로 말한다
 
6.개인 블로그를 개설한다면, 뭘 하고 싶으신가요?
-강아지와 고양이용
-음악, 드라마 리뷰용
-패션, 메이크업 팁들
-사적인 이야기와 사색들
-징징거리기
 
 
 
<댓글>
 
 

amheizing
날 상징하는 한국의 슬랭은 '헐'이래
남들보다 더 잘 놀라고 반응하는 스타일이라나
 

kim_berri
당신을 상징하는 슬랭은 '셀카'입니다. 이는 셀프 카메라의 줄임말로 스스로 사진을 찍는것을 의미하며, 당신은 자신감으로 가득차있으며 자기애가 강한 사람입니다.
..근데 난 개인적으로 셀피(셀카) 별로 안좋아하는데..
 
 
lovelyanngel
헐이라고 소리가 나올 정도니 헐이 맞겠지
 

imyoonalover1998
난 셀카나왔네 :)
 
 
nero1361
애교다~! 내가 귀여울지는 모르겠지만....암튼 이게 나오니까 기분은 좋네!
 
 
sarah_white
애교....? 음.......그렇구나.....
 
 
i_belong_to_yg
나도 셀카나왔어
 

meluvmexx
나는 애교래 어머머 ////_///
 

honeynaomi
나는 대박이 나왔어. 난 이게 은어인지도 모르고 살았네 하하하! 전에 영화 관계자인 한국사람을 만났을때도 대박이란 말을 들었거든.
 
 
kiki4storm
나도 애교라고 나오긴했는데 좀 안맞는거 같기도 하고
 
 
littlemermaid7
나는 셀카래~~~~~~
 
 
BTSJJoy
하하! 애교라니! 진짜 내 삶을 제대로 보여주는것 같군!
난 엄마한테 뭐 사달라고 할때 엄청 애교부리거든!
 
 
n_kim1127
젠장..애교라니....
진짜 오마이갓이다
 
 
luluhey311
대체 헐이 뭐야?
 

ㄴpelesina
그거 '우어어어어어어-'랑 비슷할껄
 
 
taylahut
멘붕이라. 진짜 나랑 잘 맞는거 같네 ㅋㅋ
 
 
anglica
난 대박이래!
 
 
eimmaslt3015
절대로 나랑 같다고 생각은 안하지만.....나도 애교.....
 
 
LauraDragon
예! 나는 대박! 이거 나오니까 기분 좋다!
 
 
cococcchanel
셀카라고!? 난 셀카 안찍는데!?
 
 
ekynz
애교라니....아이고오오오오오
 
 
sidh
난 가까운 사람들한테는 꽤나 애교있는 편이긴한데....
 
 
EXOFriedBaeko
혹시 셀카 나온사람 있어?
 
 
luunalou
정말이야? 내가 애교라고? 애교가 날 상징한다고? 난 전혀 모르겠거등.....
 
 
bluechick10
헐 이거 .... 나 평소에도 자주 쓰는편인데 ㅋㅋ

ere_lia
난 애교나왔어. 진짜 이거 뭐야? 장난해? 나 이거 진짜 싫다
 
 
thedarkknight
얘교! 근데 내 주변 친구들은 내가 귀여운척하면 다들 싫어하던데
 
 
bts_miss_right
애교가 나왔지만 난 전혀 애교스럽지 않다고오오오오오
 
 
jongzy
뭐라고? 내가 셀카? 진짜 웃긴다!
 
 
chyuuu
이거 결과가 좀 그런데? 제대로 선택 안했어도 나오네..
그리고 설문지 문구들 진짜 싫다 하하
 
 
21_nolja_vip
헐! 진짜? 헐! 그래 그렇구나....
 
 
oh_1812
내가 생각해도 내가 애교는 좀 있어 캬캬캬!
 
 
MyTwoCent
난 대박이 나오긴했는데
솔직히 내 생각에는 난 대박과 헐 중간쯤인것 같아
 
 
kawaiikayachan
그렇지, 내가 좀 애교가 있어! 훗
 
 
greenrosey
애교는 좀....난 다른걸 기대했는데......
 
 
ELFMary
전혀 안맞는 결과가 나오긴 또 처음인듯!
 
 
jackiev
내가 애교라니....+3+ 쪽쪽쪽!
 
 
myreflections
셀카라니.....어이없네 ㅋㅋ
 
 
simplyme101
난 헐이 나오긴 했는데 솔직히 이게 어떤 뜻인지도 잘 모르겠어!
 
 
minzeliron
애교? 토나와
 
 
izzykpop
나는 헐이네
 
 
BigBlueagain
대박이라...음.......뭐 그렇다면 그런거겠지
 
 
bapoppas
셀카나왔어 ㅋㅋㅋ 이게 뭐야!
 

cate_
나는 멘붕!
 
 
leenhwa
애교하면 바로 나지!
 

exo_unicorn
하하하! 나는 애교래!
 

ㄴIamAnon029
나도야!
 
 
wkwkwk
엥!? 뭐라고!!! 내가 애교!? 말도안돼!!!
 
 
Yeoshiiin
나는 멘붕이래. 멘붕 나온사람?
 
 
Imyoonasshi
애교라니...귀엽네 ㅋ
 
 
ayana_blaine
헐이 나왔는데 진짜 제대로 포인트 잡았어!
 
 
rozzy
애교라니....안돼애애애애애애애
 
 
Hiqmah_Izzati
역시 애교하면 써니지!
 
 
donghaesha8692
잉?! 애교라고!?
 
 
StacieJinny
난 헐이 나왔는데 진심 나랑 똑같아 ㅋㅋ
 
 
alexpark
셀카 하하하! 진짜 나랑 잘 맞는거 같네
 
 
jerricalea
애교라니 하하.....난 애교가 별로 없는 사람인데 이게 나오니 또 신기하네. 유일하게 애교 부리는거라곤 내 남친 앞에서나 가끔 하는 정도인데........그것도 아주 순식간에만!


번역기자:그린별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