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검은사막" 오픈 베타 서비스에 해외네티즌 "우리는?!"

그동안 화제가 되었던 '검은사막' OBT 버전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지난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해외 게임 유저들도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지난 8일 새로 올라온 검은사막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대단하다고 극찬하며 하루 빨리 유럽과 미주에서도 이 게임이 출시되기를 학수고대하는 네티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만 오픈되는데도 불구하고, 미주지역에서 검은 사막을 다운받으려고 애를 쓰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네요. 댓글 후반부에 검은 사막을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주고 받는 기술적인 댓글을 몇 개 포함시켰습니다.
 
 
 
 
 

 

 

 

 

 

 
 
 
 
 
 
검은 사막 공개 서비스
 
검은 사막 온라인 게임은 사상 최대의 오픈월드(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색·공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임 디자인)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입니다. 게임속의 밤과 낮, 날씨등은 실제와 구별할 수 없을만큼 정교합니다. 게임속에서 비가 오면 캐릭터의 옷이나 피부, 또는 건물이 빗물에 젖기도 합니다. 순간이동(teleporting)도 없고, 인스턴스(instances)도 없고, 조닝(zoning)도 없습니다.
 
 
 

<댓글>
 
 
 
Hiromu656
대대적인 광고를 하는군요.
 
 
 
Amy Rose
맙소사. 엄청난 규모의 게임이로군요!!! 최고 레벨이 없더라도 놀라시면 안됩니다.
빨리 게임이 나왔으면 좋겠다....
 
 
 
Carlos Stanley
아마 오늘 2016년에나 북미판이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할 것 같습니다.
 
 
 
Asterisk
이런 게임이라면 매달 사용료를 내야하더라도 흔쾌히 감수할 것입니다....
돈이 아깝지 않은 유일한 게임입니다.
 
 
 
Juanito Kieth
거대한 규모의 사막을 가로질러 가야 하는데, 엄청납니다.
아바타처럼 하늘에 떠 있는 산이 있으면 좋겠는데...
 
 
 
ㄴ Vasnd Gaming
낙타도 있어요. 하지만 내가 듣기로는 하늘에 더 있는 산은 만들지 않을 계획이랍니다.
 
 
 
ㄴ Chronomatrix
대부분의 MMORPG 게임은 다음 지역으로 너무 빨리 넘어갑니다.
그래서 금방 최고 레벨에 이르게 되죠. 그런데 검은 사막에서는 그와는 달리 너무 실감나게 되어 있네요.
목마름, 배고픔과 스태미나등도 표현할 수 있다면 정말 대박일 텐데요...
 
 
 
ㄴ Stewart Bapor
그런 것도 포함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예를 들면 사막에서 무거운 갑옷을 입고 있으면 공격 속도가 저하된다고 하더군요.
 
 
 
dantay121
그런데...도대체 이 게임은 규모가 정확히 얼마나 큰 걸까요? 하하하
 
 
 
ㄴ 김성호
비디오의 처음장면부터 끝 장면까지 말을 타고 달린다면 아마도 3시간이 넘게 걸릴 겁니다.
 
 
 
Yves Saint Laurent
미국에서는 2016년에나 이 게임이 출시된다고 하니까,
우리는 맨 마지막에나 받게 되는 건가요? 그렇다고 내가 실망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말기를....하하하
 
 
 
ㄴ Mystery Face X
그 게임에 대한 모두의 관심이 사라질 즈음에 게임을 출시하면 어떡합니까?
그렇게 해서는 성공하지 못할 텐데 말이죠.
 
 
 
ㄴ nope nope
5일전인가요... 유럽과 북미에서는 2015년에 출시할 거라고 하더군요.
 
 
 
M8 Yaviel
이 게임이 유럽에 나올 즈음에는,
아마 난 이미 이런 게임을 하기에는 너무 나이가 많을 듯 하네요.
 
 
 
IgreaseBreh
눈이 오는 지역은 없나요? 그런 장면은 빠졌나요?
 
 
 
ㄴ megamcee
아직은 없습니다만, 장차 업데이트 될 겁니다.
유럽과 북미 시장에 이 게임이 나올 때면 눈이 내리는 지역도 포함될 겁니다.
 
 
 
ㄴ John Prescott
www.pearlabyss.com 에 가서 예고편을 보면 벌써 눈이 내리는 지역도 나와 있던걸요.
 
 
 
Touka Kirishima
아쉬운 게 하나 있다면 젠더락 클래스(gender lock classes)입니다.
내후년에 이 게임이 출시될 무렵에는 새로운 클래스를 더 만들든지,
아니면 적어도 젠더 락이라도 바꾸었으면 합니다. 그런데 어쨌든 게임 속의 세계는 정말 굉장하군요.
 
 
 
ㄴ The Emperor
맞습니다. 각각의 클래스에 여성과 남성 캐릭더가 다 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ㄴ charlyy1337
아마 곧 그렇게 할 계획이 있는 모양입디다.
 
 
 
Cody Riddle
어떻게 그럴 수 있나요?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잔뜩 기대하고 있었는데, 2016년이라니요?...휴
 
 
 
Chronomatrix
이걸 만들려면 엄청난 인원이 동원되었겠네요. 정말 실감납니다.
그런데 푸른 초원이 없는 것 같네요.
 
 
 
ㄴ John Prescott
50명이상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답니다.
 
 
 
Stewart Bapor
이건 완전히 미친 짓입니다. 분명히 말하건데 이 게임의 개발자는 미친 겁니다.
어떻게 이렇게 디테일하게 환경을 만들 수가 있단 말입니까?
그리고 그 방대함은 완전...허걱! 사람을 뒤로 넘어가게 만드네요.
경고합니다만 분명 이 게임 때문에 인생을 망치거나 가정이 파탄나는 일이 생기고야 말 겁니다.
 
 
 
Minkailu Lamin
음악도 좋고...정말 심장이 두근 두근거립니다.
 
 
 
Rizza Jizza
검은 사막은 게임의 역사상 신기원이 될 겁입니다.
 
 
 
Kos Mos
검과 영혼(Blade and Soul)도 출시될 거라고 말만 무성하다가 결국 무산되었지요.
그래서 이런 게임에 더 이상 관심을 두지 않으려고요.
실제로 출시되는 것을 이 두 눈으로 똑똑히 본 후에라야 마음이 동할 듯....
 
 
 
TheKingOfMonkeys
믿을 수가 없을 정도로 ...와....나도 게임 개발자지만,
내가 이런 것을 만들려면 10번 죽어다 깨어나도 안될 것 같네요. ㅋ하하하
 
 
 
Jeff Racine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순간 이동할 수 없다는 게 마음에 듭니다.
 
 
 
Toast ghost
이 게임을 하다가 멀미를 할지도 모릅니다. 조심하세요. :/
 
 
 
Russo B
이토록 세밀한 세계를 가진 F2P MMO는 생전 처음 봅니다.
 
 
 
Orange Agent
허걱! 정말 눈이 튀어 나오네요! O_O...
 
 
 
E.M.B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생생하고, 아름다우면서도 변화무쌍하군요.
 
 
 
its-Alice-duh
결국 한국 IP를 사고야 말았습니다. 핑(ping)이 훨씬 좋아졌네요...하하하
 
 
 
ㄴ avelleo
일단 게임을 하고 나면, 가상 사설망(VPN)에 좀 어떤지 리뷰를 좀 올려주세요.
 
 
 
fweepa
미국 중서부인데요 지금 다운로더(downloader)가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ㄴ Phyrex
다운로더는 무사히 다운 받았습니다만, 다운로더 설치를 작동시킬 때, 몇 번
‘다음’을 클릭하고 나면 사라져 버리네요. 도대체 어떻게 하는 겁니까?
 
 
 
ㄴ fweepa
무슨 버튼을 클릭했는지 구체적으로 좀 알려 주시면 좋겠네요.
안내에 따라 정확한 버튼을 클릭해야만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이 있으면
구글 번역기를 다운 받아서 버튼에 적혀 있는 것을 영어로 번역해서 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Ferniya
그런데, 내가 모든 것을 정확하게 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클라이언트를 다운 받고나서 붉은 색 버튼을 누르니까 실행화면이 닫혀버리네요.
 
 
 
ㄴ fweepa
님의 다음(Daum) 게정으로 공식페이지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실행 플러그 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burn3rx
토런트로 시도해 본 사람 있습니까?
 
 
 
shakal78
토런트로 모든 파일을 다운 받았습니다.
하지만 검은 사막 셋업을 실행할 수가 없어요. 자꾸 에러 메시지나 뜨네요. 왜 그럴까요?
 
 
 
ㄴ shakal78
아~ vpn 서비스를 인스톨하는 걸 잊었군요. ;) 이제 잘 되네요.
 
 
 
ㄴ fweepa
좋습니다.
 
 
 
Cillipeed
fweepa님 수고 많습니다. 친절한 도움에 정말 감사합니다.
 
 

axisnsin
정말 정말 이 게임을 하고 싶은데요...
게임 시작을 클릭하면 개인 정보를 요구하네요.
한국에 살아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요...이 문제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번역기자:푸른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