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美 MLB팬, 강정호, 500만달러를 제시한 팀은 어딜까? 화제

강정호, 포스팅 금액 아시아 역대 야수 3위, 500만달러를 제시한 팀은 어느 팀일까?
강정호에게 최고 입찰액을 제시한 팀은 어디일까요? 전하는 바에 의하면 메츠도 아니고, 파드리스도 아니고, 다저스도 아니라고 합니다. 오리올스도 아니고, 블루제이스도 아니며, 양키즈도, 브레이브즈도 아니고, 자이언츠도 아니라고 하는데, 오리무중입니다. 강정호 영입 1순위였던 팀들은 다 아니라고 하고, 그 외에 에이스(A's-오클랜드 애슬레틱스), 트윈즈, 레이즈도 아니라고 하는데....

심지어 강정호가 소속되어 있는 넥센도 어느 팀이 최고 입찰액을 제시했는지 모른다고 합니다. 베일에 쌓인 이 팀은 과연 어느 팀일까요? 많은 미국 야구팬들은 강정호에게 최고 금액을 입찰한 팀이 어느 팀일 것인지 나름대로 분석하여 예상들을 하고 있습니다만, 완전 오리무중입니다. 어느 팀이 강정호를 데려갈까요?

 

 

 


 


<댓글>

Yograndmothermademeasnadwich
양키스가 포스팅했을 겁니다.
ㄴ michael ummings
천만에...양키즈는 유격수로 디디를 데려왔잖아.
ㄴ Joe McMahon
강정호가 2루수로 뛰면되지. 작년에 양키즈가 두 명의 신인을 데리고 왔지만, 신인들에게 모든 것을 걸 수는 없는 것. 만약 강과 좋은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다면, 당연히 강을 데리고 와야지. 그러면 유격수자리에 3파전이 벌어지겠지. 좋은 경쟁은 수준향상에 도움이 되는 법.
Joe McMahon
양키즈, 에이스, 메츠, 파드리스, 블루제이스 모두 아직 가능성은 있어염.
ㄴ Anthony
메츠는 아니라는 것이 확실합니다.
Jerry Mandering
이 선수를 데려가는 팀이 어느 팀이든지 간에 이건 남는 장사. 하지만 어디로 가든지 39 홈런은 기대하지 마삼.
Jacob Leong
샌 디에이고
Frittoman626
양키스가 강정호와 2루수로 2년 계약하면 딱 좋은데...
Kevin Garnett
40 홈런, 117 타점...그것도 117 경기에서...와...이 기록을 밖에 걸어두고 싶다. 좀 보세요..
이 친구의 스윙을 보면 환상적입니다.
ㄴ Eric Whitt
강정호의 2013년 하이라이트를 봤는데... 이 친구는 그냥 안타만 치는 게 아니라 때렸다 하면 장타더군.
jeff Jones
컵스일 수도...왜냐? 유격수가 필요하니까.
ㄴ eclpse44
그 친구를 좌익수로 쓸 수도 있어요. 나라면 2000만 달러 4년 계약을 할 겁니다. 그 친구가 20 홈런만 치더라도 이건 남는 장사예요.
Matt
아마도 필리스가 그 포스팅의 주인공일 수도 있어요. 비록 가능성은 0.001%에 지나지 않지만...
Mike Vergason
강정호는 홈런 25개정도는 가능할 것이라 보여집니다. 그의 비디오를 보니 스윙이 매우 물 흐르듯 부드럽고 공이 쭉쭉 뻗어 나가더군요.
bravesfan1993
포스팅한 팀이 어디 인지 정말 흥미롭군요. 우리 브레이브즈가 이 도박에서 이기면 좋겠는데...아마 3루에서 뛰게 해도 될 듯 합니다만... 브레이브즈일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죠?
ㄴ Joe McMahon
강이 3루수, 칼라스포가 2루수인 것보다 칼라스포가 3루수, 강이 2루수로 뛰면 더 좋지요.
OaklandFan22
제말 에이스는 아니기를... 지난 번 히로 나카지마 때의 악몽이....생각나요.
ㄴ iku247
완전히 관련이 없는 일이기는 하지만, 님과 똑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cyberboo
생각해 봅시다. 계약하기 전까지는 비밀을 유지하고 싶은 팀이 어떤 팀일까요? 그렇게 본다면 양키즈, 레드삭스, 필리스, 메츠, 자이언츠, 파드리스 등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저스는 항상 모든 것을 오픈 하는 팀이니까 아니고...그러면 블루제이스, 탐파, 그리고 로열즈 등 떠오르는 팀은 몇 안되지요.
ㄴ Matt
필리스는 클리프 리와 계약할 당시 완전 미스테리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물론 필리스가 강정호를 데려올 가능성은 거의 없기는 하지만요...
ㄴ JohnBaker
왜요? 필리스도 완전 리빙딩을 시도하고 있는 것 같은데. 아주 좋은 패를 그냥 넘기기는 아깝죠.
Frittoman626
양키스도 프라도나 그레고리어스의 경우 비밀을 유지하면서 일이 성사될 때까지 발표하지 않은 적이 있어요.
michael cummigs
메츠는 아닐 것...
tanque
에인절스에 완전 꼭 맞는 선수같은데...
AnJrue
사람들이 계속 강정호의 타율과 40 홈런 이야기들을 해 대는데, 그럴 때마다 또 한편에서는 한국리그는 MLB와는 다르다고 반박을 하죠. 결국 5백만달러로 포스팅되었고, 아마 5백이나 6백만정도에서 계약이 성사될 것 같습니다. 분명한 것은 팀들이 슈퍼 스타를 원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타율 0.250에 20 홈런에 평균정도의 수비력이면 만족할 겁니다.
ㄴ Nathan Walter
강정호가 완전히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히 강정호의 장점을 본 팀들은 그를 원할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에 나올 법한 기록을 보면 사람들이 완전 뽕 가게 되죠. 하지만 곧 정신을 차리게 되겠죠.
ㄴ Kenvin Garnett
AnJrue님의 말씀이 옳습니다. 모든 팀들이 강정호가 MLB에서 같은 기록을 낼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을 겁니다. 지금 이 비밀에 싸인 팀은 당장 실전에 투입될 수 있는 한 방 있는 내야수를 바라고 있는 듯 합니다.
SDFriars
왜 포스팅한 팀을 막바로 발표하지 않는 겁니까?
ㄴ michael cummings
모르기 때문에 발표를 할 수 없는 거지요.
ㄴ SDFriars
그 악명높은 ‘모른다’는 말은 ‘이번에는 그 문제에 대해 말할 수 없다.’는 말 같은데요.
ㄴ Nathan Walter
넥센도 어떤 팀이 포스팅했는지 모른다고 하는데...어디까지 믿어야 할까요? 하지만 실제로 넥센도 모른다면, 이 시점에서 그것을 알고 있는 일반인은 없는 게 맞습니다.
NRD1138
만일 화이트 삭스가 그 비밀의 팀이라 해도 놀라지는 마세요. 2005년 삭스팀이 이구치를 데려 올 때도 완전히 그를 데려 오기까지는 비밀을 유지했었죠. 그리고 이번에는 포스팅 금액을 숨기고 있는 지도 모릅니다. 이미 2루수에 미카 존슨과 산체스 펜실드가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Martin
파드리스로 밝혀진다해도 그리 놀라지는 않을 것. 그들은 죄다 끌어 모으고 있거든...
cookmeister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만, 내 생각엔 에인절스가 가장 맞는 팀입니다. 자금의 여유도 있고, 2루수로 기용할 수도 있기때문이죠.
Anthony
니시오카의 실패를 기억하시길...
ㄴ Tanthalas
니시오카는 강의 기록에 결코 미치지 못합니다. 강은 MVP급 활약을 펼쳤지만, 니시오카는 일본에서 단지 평균보다 약간 높은 타격을 보여준 것 뿐이거든요.
MQJFGRIFF
레즈(Reds)팀일 수도 있어요. 대신 그들은 최고의 유격수로 알려진 코자트와 후버, 로버트 스테펜슨, 필 얼빈을 이적시킬 수도 있죠.
knibley
내츠(Nats)가 그 팀이라 해도 이상할 것은 없지요. 올해 2루수가 필요했었고, 내년에 데스폰드가 떠나면 아마도 유격수가 필요해 지게 되겠죠. 그리고 그들은 비밀스럽게 일을 처리해 왔죠.
Lefty_Orioles_Fan
아마도 오리올스가 관심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 맞아요. 오리올스가 분명해요. 그들은 돈을 허투루 쓰지 않죠. 아마 강정호를 데려 오면 2루수에 적격일 것입니다.
그런데 왜 메츠는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요? 분명히 그들은 유격수가 필요할텐데요. 강에게 모험을 걸어봄직한데 말입니다.
Unassisted Triple Play
오클랜드는 어때요? 그들도 해외 시장에 관심이 많고, 그들의 필요에도 꼭 맞잖아요.
Mark Lange
화이트 삭스가 그 팀이기를 바랍니다.
BigAFan
가장 유망한 팀(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양키스- 2루수나 유격수
블루제이스-2루수나 2루 백업
오클랜드- 2루수나 유격수, 오른손 거포가 필요,
메츠-유격수
파드리스-유격수

관심이 없을 팀들
에인절스, 화이트 삭스, 브레이브스, 트윈스
brian310
양키스, 메츠, 제이스, 파드리스, 화이트 삭스가 가능성이 있을 듯...
Brendin Nilson
마리너스(Mariners)가 그 미지의 팀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그들은 자금도 있고 보다 공격적인 선수가 필요할 수 있어요.
Anthony CARATURO
필리스나 트윈스가 그 팀일 수도...
Phillyfan629
반드시 필리스가 그 팀이어야!!! 강은 27세, 그리고 장기계약을 원하니까 딱 좋잖아요.
ㄴ Edictor27
필리스가 최고 입찰팀이라면 좀 놀라울 듯...
PWNdroia
에이스나 마리너스?
Rob
화이트 삭스가 다크 호스가 될 수도... 그들은 2루수와 3루수를 보강해야 할 필요가 있죠. 그리고 강은 이 포지션 어느 것이라도 가능하죠.
ㄴ StevenP2204
와...나하고 똑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게 재미있네요.
Fernandez1
강을 2루에서 뛰게 한다면 블루제이스팀으로서는 아주 영리한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데본 트라비스를 데려왔지만 토라티니의 뒤를 이으려면 1~2년은 걸릴 듯 합니다. 하지만 강은 토라티니보다 한 레벨 위인 것 같아요.
Jason Champion
으...긴장감, 고민....베일에 싸인 팀...제발 모습을 드러내라!
파드리스도 메츠도 아니라면, 나머지 28개팀들 중 어떤 팀이란 말이냐.
내 생각으로는 오크랜드일 듯 한데...
Jerry mandering
오크랜드 아니면 마이애미가 최고액을 포스팅한 팀이 아닐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다크 호스로는 화이트 삭스팀이고요...
ㄴ Joe McMahon
마이애미에는 2루수와 3루수에 해크, 고던, 프라도가 있는데, 강이 오면 어디서 뛴다는 말입니까?
Joe McMahon
양키스도 아니고, 블루제이스, 파드리스, 메츠도 아니라면, 난 오클랜드일거라고 생각...
Sage
밀워키 브루어스(Brewers)라면 좋을텐데...내가 바라는 것은 브루어스가 미지의 팀으로 밝혀지는 것이지만, 꼭 한 팀을 예상해 보라고 하면 오클랜드...
Sonny Peyton
아마도 카디널스가 될 가능성은?

GD
많은 조사 끝에 내가 내린 결론은...아래의 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인디안스, 디백스 그리고 시애틀입니다.

번역기자:푸른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